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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키워드검색,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

by Oikos 2020.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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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포스팅도 마찬가지고,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명도 마찬가지로 온라인 마케팅도 그렇고 블로그 포스팅의 상위검색도 결국은 사람들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할 때 사용되는 키워드에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이 올라오게 하는 것과 자신이 팔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상품이 검색되게 하는 것이다.

 

그런데 포털에서 가장 먼저 검색되는 단어는 무엇일까?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이 있다면 많은 요소들이 있겠지만 일단은 포스팅할 때도 그렇고, 온라인에서 상품을 팔 때도 그렇고 일단은 사람들이 수많은 포스팅과 상품들 속에서 자신의 상품과 글이 검색되게 하는 것이 관건인데 그럼 어떤 키워드들이 검색될까?

 

어떤 단어를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 해시태그를 달아야 하는지 어떤 표기를 기준으로 정해야 할까? 한번쯤은 다 고민해 보았을 것이다. 물론 우리가 포털에서 검색할 때 맞춤법이 안 맞게 혹은 오타로 검색어를 입력하더라도 검색어의 의미를 자동적으로 파악해 올바른 검색어를 제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소위 말해 연관검색어 들이다. 쇼핑몰의 상품명을 어떻게 정하느냐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아무런 생각없이 글 제목이나 상품명을 정하면 검색에서 노출되기가 쉽지 않다.

 

이처럼 검색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가 존재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제품의 판매나 블로그를 방문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시 말해 구매전환율이나 블로그방문 유입율이 있는 키워드를 설정하는 일이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가 검색의 결과나 해시태그의 결과에 부합하지 않으면,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제대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 실컷 고생해서 상품을 등록하여 온라인에 팔고 있는데 사람들이 전혀 방문하지 않고 보지 않는다면 참 안타까운 일이다. 

 

그래서 자신의 주력 제품에 대해서는 네이버 등의 오픈마켓에서 검색광고를 집행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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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검색광고]

 

네이버의 검색창에 "네이버 검색광고" 라고 검색을 하면 네이버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네이버 광고" 링크가 제시된다.

네이버광고에 가서 이제 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에 접속하게 되면 광고주 신규가입 버튼을 클릭해 가입 절차를 따라 가입한다.

 

가입하고 나면 검색광고서비스에 가입을 할 당시에 기입한 이메일로 가입 인증확인 메일을 받게 되고 가입 인증 확인을 끝으로 가입이 완료된다.

 

이후 진행절차는 제가 쓴 지난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2020/04/23 - [MARKETING]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무엇인가? 광고 효과는 있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무엇인가? 광고 효과는 있나...

모름지기 어떤 상품을 팔기위해서는 내가 어떤 상품을 팔고 있고 상품이 어떤 점이 좋은지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어디에 도움이 되고 효용이 있는 상품인지를 우선적으로 알려야 할 것이다. 광�

hismartlife.tistory.com

이러한 광고관리시스템을 이용한 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에서는 해당 검색어를 조회한 사용자를 분석한 데이터 뿐만 아니라 기간별 계절별 데이터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 키워드들의 계절별 추이를 살펴보고 자신의 키워드를 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떤 하나의 키워드를 조회하여 1년치의 검색 조회수와 변화 그래프를 동시에 확인해 볼 수 있다. 어떤 키워드나 상품이 지난 1년간 많이 검색되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고, 특히 어떤 달에 특히 많이 검색했는지 그 이유가 무엇이었는지(예,5월 가정의 달) 분석하여 자신의 온라인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수익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내가 선크림을 판매한다고 가정할 때, 1년 중 한번만 홍보 비용을 집행할 수 있다고 가정했을 때 언제 광고를 하고 광고비를 집행해야 효과가 있는지 알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이 때 참고해야 할 것이 "키워드 검색"인 것이다. 단지 이것은 온라인쇼핑에서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수익형 블로그 포스팅에서도 적극 활용해야 할 내용이다. 다시 예를들어 내가 쿠팡파트너스의 광고를 내 블로그 포스팅에 붙인다고 했을 때 내가 작성하는 블로그의 키워드와 연관성, 계절별 상품을 선택하여 광고를 게재한다면 훨씬 더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것이고 곧 수익으로 연결될 것이다.

(참고로, 제가 한 두 주 정도 쿠팡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했는데요...그 어떤 광고보다도 수익이 솔솔한 것 같습니다. 안 하고 계신 분들은 해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오늘은 키워드검색, 키워드검색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렸습니다. 검색광고 사이트를 활용해 해당키워드의 검색조회수를 확인하고 이를 자신의 블로그나 온라인마케팅 전략에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지금까지 질문하는 하박국이었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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